커리어 | 창업
연 매출 40억 편의점 여왕의 팬데믹 시대 전략적인 편의점 창업 노하우

수강 가능


275,000원 → 150,000원
월 50,000원(3개월 할부)

구매 후 90일간 무제한 수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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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정보
클래스 분량 7개 챕터, 22개 세부강의  |  수강 가능일 수강 가능  |   난이도  상관없음  |   수강기간  90일

| 소개 영상

| 이런 걸 배울 거예요

[연매출 40억, 편의점 여왕의 팬데믹 시대 전략적 편의점 창업 노하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을 넘어 

세계 최고의 편의점 컨설턴트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는 

창업 경영 전략가 전지현 입니다.


새로 편의점을 개점하거나 기존의 편의점을 인수해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기대했던 수익에 미치지 못하는 

분들, 혹은 이제 편의점 창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이 강의를 개설했습니다.


저의 17년 편의점 경영 노하우를 

2개의 챕터, 10개의 강의에 담았습니다.


챕터 1, 경영액션.

여러분에게 편의점이란 어떤 공간인가요?

 

최근의 편의점은 단순히 24시간 내내 일반 물건을 

판매하는 공간에서 

우리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것을 판매하고 구입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점점  넓어지는 

Life Style Platform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편의점이라는 공간을 구체적으로 

배워볼 거에요.


우리는 사장이고 경영가입니다. 

상권을 알고 고객을 알고 상품을 알아야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챕터 2, 창업.

주문과 발주의 차이점을 명확히 알고 

단순히 물건을 채워 넣는 주문이 아닌 

계획적인 발주를 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또 하나의 가족인 직원의 고용과 관리방법,

고객 재방문을 위한 가장 중요한 

편의점의 기본 업무에 대해 배워볼거에요.


그리고 매출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상품 진열.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는 진열 포인트를 

배우실 수 있어요.


추가로 경쟁 점포가 들어왔을 때 어떻게 해야 

매출을 유지하고 나아가 더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 클래스의 장점

창업 기업 10년 생존률 9%
10년 안에 91%의 창업 기업이 사라집니다.


창업을 하더라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도전을 하며 새로운것들을 

시도해야 합니다.


저는 강원도 화천에서 19세에 단 돈 23만원을 가지고 서울로 올라와 의류 대리점, 생활용품 대리점, 

아이스크림 판매점, 생맥주 전문점을 거쳐 

최종적으로 남양주 금곡에 GS25편의점을 시작하였고, 

GS25 편의점을 17년째 경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공부를 하지 않고 

조금의 투자금만으로도 창업을 할 수 있는 

편의점 창업을 시작하십니다.


저 또한 어디에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이 

무작정 뛰어들었고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매출을 올리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세 개의 매장에서 연 매출 40억을 

달성하는 편의점 여왕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이 담긴 17년간의 편의점 경영 노하우

이 강좌에 고스란히 녹였습니다.


상권분석, 상품 진열 방법, 직원 관리, 고객 응대 등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를 꼭 배우시길 바랍니다.


| QnA

편의점 사업을 처음 하는 점주가 겪는 실수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가장 많이 힘들어하는 분야는 근무자 관리와 발주입니다. 

잦은 실수, 무단 결근, 연락 두절 등 근무자들의 문제는 

상상 이상이죠. 발주도 처음엔 쉽지 않아요. 

숫자 3을 33으로 입력하거나, 발주를 깜빡 잊어 

입고가 안 되는 일까지 벌어지죠.

편의점 초보 점주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편의점 창업은 쉽다'는 편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편의점을 운영하는 건 생각만큼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전 '3개월 정도 편의점 경험을 해보라'고 조언해요. 그것도 어려우면 주변 편의점에 찾아가 ‘어떠냐’고 

물어보라고 하죠.

편의점 창업 관련 책을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간접경험을 쌓을 수 있으니까요.

상품발주 때문에 많은 곤욕을 치루게 되는데 

노하우가 있다면?
당연한 과정이에요. 

경험이 쌓이지 않으면 상품을 능숙하게 발주하기 어려워요.
편의점은 주택가ㆍ오피스가ㆍ학원가 등 입지에 따라 

그 얼굴이 달라요. 그래서 내 편의점의 얼굴을 빨리 

확인하고 거기에 걸맞는 상품을 세팅해야 하죠.

쉽게 말해, 내 점포와 소통하지 않으면 발주도 능숙해지지

 않을 거예요.


‘상품을 현명하게 발주하는데, 적어도 3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셨던데요.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그 기간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떤 사업이든 1년 4계절을 지켜봐야 데이터를 만들 수 

있어요. 

그렇다고 1년이 끝인 것도 아니죠. 

1년은 준비기간이고 2년은 성장기죠.

그리고 3년이 됐을 때에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심리를 읽을 수 있어요. 

이 기간을 잘 참는다면 토끼보다 빠른 거북이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점격(店格)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은 무엇인가요?
점격은 청결과 친절입니다.

매장에 고객이 들어섰을 때 정리정돈된 깔끔함이 

1번이에요. 

여기에 근무자의 밝은 미소가 덧붙여지면 점격이 

만들어질 겁니다.

근무자 관리도 중요해 보입니다. 노하우가 있나요?
노하우는 아니고 ‘절차’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 구인광고를 낼 때 점포의 정보를 함께 실어요. 


가령, 5개월 이상 근무가능한 분만 지원할 수 있도록 요건을 알려주죠. 

그다음은 면접인데, 이 과정에선 ‘어떤 일을 하는지’ 

상세히 전달하려 애써요. 

면접을 온 사람에게 ‘제 매장’을 선택하도록 기회를 

주는 거죠.

3차는 교육입니다. 근무자가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죠. 또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요.

마지막으로 '매니저'라는 명함을 줘요. 명함을 받은 

근무자 또는 알바생에게 자긍심과 존재감을 주기 위해서죠.

‘편의점이 동네 랜드마크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현실적으로 근무자 관리 만으론 편의점이 

랜드마크가 되긴 어렵지 않나요?
당연합니다.

편의점이 랜드마크로 성장하려면 해당 매장에 

‘가치’를 넣어야 합니다. 

가령 ‘가장 편한 곳’ ‘가장 다양한 곳’ ‘가장 친절한 곳’ 

등의 가치 말이죠. 

그러면 지역 주민들이 해당 매장을 약속 장소로 잡을 거고,

그러면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어요.

편의점의 경쟁력은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편의점 초창기의 콘셉트는 ‘24시간 영업’이었죠. 

그것만으로도 충분했어요. 성장기부턴 다른 가치가 

포함됐는데, ‘가깝고 편리한 곳’이었어요. 삼각김밥•

도시락•택배•ATM 등 생활필요성이 편의점에서 

강조된 이유죠. 지금은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1인 가구가 늘어났기 때문이죠.

편의점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조언을 하신다면?
편의점은 작은 매장이지만 ‘큰 매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걸 공유해야 해요. 

그래서 편의점 운영을 쉽게 생각하면 큰코다치죠. 

언급했듯 준비 기간을 충분히 가진 뒤 창업에 도전하세요. 

좋은 결실이 있을 겁니다.

| 이 클래스를 끝내면 무엇을 할 수 있게 되나요?

10강을 모두 따라오면 저처럼 멋진 수익을 낼 수 

있는 매장을 운영하는 전문가가 되실 수 있습니다.


1. 경쟁 업체가 입점하더라도 내 매장을 유지하고 

잘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입장을 생각하여 매장을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3. 직원을 고용하고 관리하는 노하우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4. 효율적인 상품 배치 노하우를 배워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런분들께 이 강좌를 추천합니다.


 

편의점 창업을

꿈꾸고 있는 분들,


 

편의점 창업은 했지만 

매출이 나오지 않아서 매일 고통스러운 분,


 

50대 이후 회사에서 퇴직 이후 

무엇인가 해보고 싶으신분, 


 

자녀 혹은 매장을 운영하면서 점장에게 

일임을 하고 싶은 분들께 이 과정을 추천합니다.


| 강의 커리큘럼

[기본편]

#0 인사말
#1 편의점 창업, 돈 벌 수 있을까?
1. 편의점 창업의 본질
2. 내 상황에 맞는 편의점 계약 형태는?
3. 계약 전 본사에 꼭 물어봐야 할 3가지 질문
#2 편의점 성공전략 7단계
1. 1단계 : 내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라
2. 2단계 : 부부창업, 자녀와의 창업 시 주의할 점
3. 3단계 : 주문하지 말고 발주해라
4. 4단계 : 4가지 기본업무에 충실해라
5. 5단계 : 매출의 차이는 바로 진열의 차이
6. 6단계 : 경쟁점을 이기는 특급 비법
7. 7단계 : 직원 채용 및 관리 요령

[심화편]

#1 업의 본질
1. 편의점의 역사
2. 편의점의 장점
3. 편의점의 강점
4. 편의점의 미래
#2 직원관리
1. 구인광고
2. 직원 채용 및 교육
3. 직원관리 시스템
#3 상품관리
3-1. 발주
3-2. 진열 (1)
3-3. 진열 (2)
#4 운영전략
4-1. 경쟁점 대응

| 크리에이터 소개

전지현


·창업경영전략가, Convenient Life Stylist


·전지현창업경영전략연구소ATHENA 대표

·GS25남양주금곡점 대표

·여성기업확인서 인증

·한국지식기업전문가협회 부회장

·1인지식기업전문가 교수위원

·GS25 교육위원


·2019. 기업교육 명강사 30人 선정

·2018. 삼성전자 강사 등록

·2016. [창업자금 23만원] 출간

| 크리에이터의 한 마디

사장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부심을 가지세요!


옆집이 장사가 잘 된다고 

나도 잘 될거라는 생각은 착각입니다.

10년의 경험을 쌓더라도 1년의 마인드로

일한다면  나의 경력은 10년이 아닌 

1년의 경력이 됩니다.


조금만 관점을 바꾸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시도하면  방법은 얼마든지 보입니다.


그 길을 제가 열어 드리겠습니다. 


새로 편의점을 개점하거나 기존 편의점을 

인수해서 운영을 하는데 수익이 안나온다는 

분들, 고민하시던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을 

보는 눈,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클래스 정보
클래스 분량 7개 챕터, 22개 세부강의  |  수강 가능일 수강 가능  |   난이도  상관없음 |   수강기간  90일



| 소개 영상


| 이런 걸 배울 거예요


[연매출 40억, 편의점 여왕의 팬데믹 시대 전략적 편의점 창업 노하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을 넘어 

세계 최고의 편의점 컨설턴트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는 

창업 경영 전략가 전지현 입니다.


새로 편의점을 개점하거나 기존의 편의점을 인수해서 운영을 하고 있지만

기대했던 수익에 미치지 못하는 분들,

혹은 이제 편의점 창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이 강의를 개설했습니다.


저의 17년 편의점 경영 노하우를 


기본편 2개 챕터, 10개의 강의, 

심화편 3개 챕터, 11개의 강의 


총 21강에 담았습니다.


Step 1, 경영액션.

여러분에게 편의점이란 어떤 공간인가요? 

최근의 편의점은 단순히 24시간 내내 일반 물건을 판매하는 공간에서 

우리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것을 판매하고 구입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점점  넓어지는 Life Style Platform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편의점이라는 공간을 구체적으로 배워볼 거에요.

우리는 사장이고 경영가입니다. 상권을 알고 고객을 알고 상품을 알아야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Step 2, 창업.

주문과 발주의 차이점을 명확히 알고 

단순히 물건을 채워 넣는 주문이 아닌 계획적인 발주를 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또 하나의 가족인 직원의 고용과 관리방법,

고객 재방문을 위한 가장 중요한 편의점의 기본 업무에 대해 배워볼거에요.

그리고 매출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상품 진열.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는 진열 포인트를 배우실 수 있어요.

추가로 경쟁 점포가 들어왔을 때 어떻게 해야 매출을 유지하고 나아가 더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전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 클래스의 장점


창업 기업 10년 생존률 9%
10년 안에 91%의 창업 기업이 사라집니다.
창업을 하더라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내고 도전을 하며 
새로운것들을 시도해야 합니다.


저는 강원도 화천에서 19세에 단 돈 23만원을 가지고 서울로 올라와 

의류 대리점, 생활용품 대리점, 아이스크림 판매점, 생맥주 전문점을 거쳐 

최종적으로 남양주 금곡에 GS25편의점을 시작하였고, 

GS25 편의점을 17년째 경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공부를 하지 않고 

조금의 투자금만으로도 창업을 할 수 있는 편의점 창업을 시작하십니다.


저 또한 어디에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이 무작정 뛰어들었고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매출을 올리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세 개의 매장에서 연 매출 40억을 달성하는 편의점 여왕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이 담긴 17년간의 편의점 경영 노하우를 이 강좌에 고스란히 녹였습니다.


상권분석, 상품 진열 방법, 직원 관리, 고객 응대 등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를 꼭 배우시길 바랍니다.



| QnA

편의점 사업을 처음 하는 점주가 겪는 실수는 어떤 것이 있나요.
가장 많이 힘들어하는 분야는 근무자 관리와 발주입니다. 

잦은 실수, 무단 결근, 연락 두절 등 근무자들의 문제는 상상 이상이죠. 발주도 처음엔 쉽지 않아요. 

숫자 3을 33으로 입력하거나, 발주를 깜빡 잊어 입고가 안 되는 일까지 벌어지죠.

편의점 초보 점주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편의점 창업은 쉽다'는 편견을 갖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편의점을 운영하는 건 생각만큼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전 '3개월 정도 편의점 경험을 해보라'고 조언해요. 그것도 어려우면 주변 편의점에 찾아가 ‘어떠냐’고 물어보라고 하죠.

 편의점 창업 관련 책을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간접경험을 쌓을 수 있으니까요.

상품발주 때문에 많은 곤욕을 치루게 되는데 노하우가 있다면요?
당연한 과정이에요. 

경험이 쌓이지 않으면 상품을 능숙하게 발주하기 어려워요.
편의점은 주택가ㆍ오피스가ㆍ학원가 등 입지에 따라 그 얼굴이 달라요. 그래서 내 편의점의 얼굴을 빨리 확인하고 거기에 걸맞는 상품을 세팅해야 하죠. 쉽게 말해, 내 점포와 소통하지 않으면 발주도 능숙해지지 않을 거예요.


‘상품을 현명하게 발주하는데, 적어도 3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셨던데요.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그 기간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어떤 사업이든 1년 4계절을 지켜봐야 데이터를 만들 수 있어요. 

그렇다고 1년이 끝인 것도 아니죠. 1년은 준비기간이고 2년은 성장기죠.

그리고 3년이 됐을 때에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심리를 읽을 수 있어요. 

이 기간을 잘 참는다면 토끼보다 빠른 거북이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점격(店格)을 높이기 위한 실천 방안은 무엇인가요?
점격은 청결과 친절입니다.

매장에 고객이 들어섰을 때 정리정돈된 깔끔함이 1번이에요. 

여기에 근무자의 밝은 미소가 덧붙여지면 점격이 만들어질 겁니다.

근무자 관리도 중요해 보입니다. 노하우가 있나요?
노하우는 아니고 ‘절차’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전 구인광고를 낼 때 점포의 정보를 함께 실어요. 


가령, 5개월 이상 근무가능한 분만 지원할 수 있도록 요건을 알려주죠. 

그다음은 면접인데, 이 과정에선 ‘어떤 일을 하는지’ 상세히 전달하려 애써요. 

면접을 온 사람에게 ‘제 매장’을 선택하도록 기회를 주는 거죠.

3차는 교육입니다. 근무자가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죠. 또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요.

마지막으로 '매니저'라는 명함을 줘요. 명함을 받은 근무자 또는 알바생에게 자긍심과 존재감을 주기 위해서죠.

‘편의점이 동네 랜드마크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현실적으로 근무자 관리 만으론 편의점이 랜드마크가 되긴 어렵지 않나요?
당연합니다.

편의점이 랜드마크로 성장하려면 해당 매장에 ‘가치’를 넣어야 합니다. 

가령 ‘가장 편한 곳’ ‘가장 다양한 곳’ ‘가장 친절한 곳’ 등의 가치 말이죠. 

그러면 지역 주민들이 해당 매장을 약속 장소로 잡을 거고, 그러면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어요.

편의점의 경쟁력은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편의점 초창기의 콘셉트는 ‘24시간 영업’이었죠. 

그것만으로도 충분했어요. 성장기부턴 다른 가치가 포함됐는데, ‘가깝고 편리한 곳’이었어요. 삼각김밥•도시락•택배•ATM 등 생활필요성이 편의점에서 강조된 이유죠. 지금은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어요. 1인 가구가 늘어났기 때문이죠.

편의점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조언을 하신다면?
편의점은 작은 매장이지만 ‘큰 매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걸 공유해야 해요. 

그래서 편의점 운영을 쉽게 생각하면 큰코다치죠. 언급했듯 준비 기간을 충분히 가진 뒤 창업에 도전하세요. 

좋은 결실이 있을 겁니다.


| 이 클래스를 끝내면 무엇을 할 수 있게 되나요?

10강을 모두 따라오면 
저처럼 멋진 수익을 낼 수 있는 매장을 운영하는 전문가가 되실 수 있습니다.

- 경쟁 업체가 입점하더라도 내 매장을 유지하고 잘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입장을 생각하여 매장을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 직원을 고용하고 관리하는 노하우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효율적인 상품 배치 노하우를 배워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런분들께 이 강좌를 추천합니다.


  편의점 창업을 꿈꾸고 있는 분들,


  편의점 창업은 했지만 매출이 나오지 않아서 매일 고통스러운 분,


  50대 이후 회사에서 퇴직 이후 무엇인가 해보고 싶으신분, 


  자녀 혹은 매장을 운영하면서 점장에게 일임을 하고 싶은 분들께 이 과정을 추천합니다.



| 강의 커리큘럼

#0 인사말

[기본편]

#1 편의점 창업, 돈 벌 수 있을까?
1. 편의점 창업의 본질
2. 내 상황에 맞는 편의점 계약 형태는?
3. 계약 전 본사에 꼭 물어봐야 할 3가지 질문
#2 편의점 성공전략 7단계
1. 1단계 : 내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라
2. 2단계 : 부부창업, 자녀와의 창업 시 주의할 점
3. 3단계 : 주문하지 말고 발주해라
4. 4단계 : 4가지 기본업무에 충실해라
5. 5단계 : 매출의 차이는 바로 진열의 차이
6. 6단계 : 경쟁점을 이기는 특급 비밀
7. 7단계 : 직원 채용 및 관리 요령

[심화편]

#1 업의 본질
1. 편의점의 역사
2. 편의점의 장점
3. 편의점의 강점
4. 편의점의 미래
#2 직원관리
1. 구인광고
2. 직원 채용 및 교육
3. 직원관리 시스템
#3 상품관리
1. 발주
2. 진열 (1)
3. 진열 (2)
#4 운영전략
1. 경쟁점 대응

| 크리에이터 소개

전지현


창업경영전략가, Convenient Life Stylist


전지현창업경영전략연구소ATHENA 대표

GS25남양주금곡점 대표

여성기업확인서 인증

한국지식기업전문가협회 부회장

1인지식기업전문가 교수위원

GS25 교육위원


2019. 기업교육 명강사 30人 선정

2018. 삼성전자 강사 등록

2016. [창업자금 23만원] 출간


| 크리에이터의 한 마디

사장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부심을 가지세요!


옆집이 장사가 잘 된다고 나도 잘 될거라는 생각은 착각입니다.

10년의 경험을 쌓더라도 1년의 마인드로 일한다면 나의 경력은 10년이 아닌 1년의 경력이 됩니다.


조금만 관점을 바꾸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시도하면 방법은 얼마든지 보입니다.


그 길을 제가 열어 드리겠습니다. 


새로 편의점을 개점하거나 기존 편의점을 인수해서 운영을 하는데 수익이 안나온다는 분들, 고민하시던 수익을 낼 수 있는 길을 보는 눈,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커리어 | 마케팅
연 매출 40억 편의점 여왕의 팬데믹 시대 전략적인 편의점 창업 노하우

 수강 가능



275,000원 → 150,000원
월 50,000원(3개월 할부)
수강기간
구매 후 90일간 무제한 수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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