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성과 독서 1기 4회차 모임 ㅣMPR club 1기

제니스
2021-11-01
조회수 526

4회차 모임 :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읽고 

두잉클래스에서 진행하는 두잉 클럽인 MPR club 데이 !

10월의 마지막 밤을 랜선 모임으로 장식하며  생각 나눔과 채움을 함께했다.

 MPR club은 미디어를 활용한 독서 모임으로 지식 성장과 칼럼 발행, 지식 자산의 성과를  동시에 얻는 미디어 성과 독서 모임이다.

10월 31일 일요일은 1기의  100일여 간 진행되는 과정 중 한가운데 지점을 통과하는 날이다.

격주 일요일 저녁 8시 부터 10시 반까지 화상 및 메타버스 게더 타운에서 모인다.  드디어 7회차 모임 중 4회차가 완성 되었다.


칼럼 쓰기 점검 원포인트 레슨 중

칼럼을 쓰고 발행을 한다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다. 글을 쓰는 것, 책의 원고를 쓰는 일과는  많이 다르다.

주장과 설명,  글의 목적성에 맞게 글 형태 구성을 잘 해야 한다.

즉, 하고 싶은 말을 하고픈 대로 하는 아무말 대잔치가 아니다.

1회, 1회 칼럼을 쓰고 코칭 받고 수정 후 다시 블로그 칼럼 발행을 순환하는 이 과정은" 칼럼 제조기"라 자칭하는 

최원대 칼럼 코치가 없다면 절대 진전되지 않았다.

오늘의 원 포인트 레슨은 정확하게 딱 20분 ! 아주 충분했다. 

최코치의 "똑똑 칼럼" 이라면 맞겠다. 그동안 30여 명이 써왔던 칼럼을 분석하고 

언어적 패턴을 정리해 자주 쓰는 비문과 오류 등을 정확하게 잡아주며 칼럼 메시지를 쓰는 기막힌 요령을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조별 나눔과 발표 & 토론 그리고 키 포인트 정리

2단계로 서로 감명 깊게 읽었던 부분을 나누며 삶의 적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조별로 갖는다.

서로의 생각을 듣고 공감하고 공유하는 태도는 얼굴 자체가 말한다.

같은 생각에 기뻐하고 다른 생각에 감동하는 아주 놀라운 순간에 클럽 멤버 모두는 이렇게 함께한다.

조별 발표로 정리된 여러 이야기들로 풍성해진 후 다시 조별로 모여 새로운 주제를 제시하고 토론한 뒤 서로의 의견을 합하는 

시간을 갖는다.  역시 생각지도 못하는 내용들로 가득한 랜선은 감동과 감사가 흐른다.


책을 읽고 나눈 후 블로그 후기 포스팅이 이어진다. 

그리고 10월 31일까지 이번 책을 통한 각자의 정한 주제에 맞는 지식 칼럼을 제출해야한다.

현재 MPR club 1기 칼럼 수는 70여 편이 된다. 

곧 더 많이 발행될 칼럼 까지 합해 예정된 칼럼 공저를 기대하고 있으며 12월 27일 있을 클럽 파티 데이를 상상한다 !

오늘도 MPR club은 서로의 에너지로 아름답게 채워간다.



1 0